-민첩성(Agility)
원거리 무기 사용 시 공격 적중력에 영향을 준다.
원거리 무기 사용 시 공격력에 영향을 준다.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쳐내기에 영향을 준다.
민첩성 50이 늘어나면 치명타 확률이 1% 증가한다
-힘(Might)
근접 물리 공격력에 영향을 준다.
무기 방어력, 방패 방어력에 영향을 준다.
받는 대미지 증감에 영향을 준다.
-생명력(Vitality)
최대 사기량에 영향을 준다.
비 전투시 사기력 재생에 영향을 준다.
상처, 독, 질병 저항력에 영향을 준다.
생명력이 1 포인트 당 사기가 3 증가한다.
-의지(Will)
최대 마력에 영향을 준다.
비 전투시 마력 재생에 영향을 준다.
공포 저항력에 영향을 준다.
의지가 1 포인트 당 마력 3이 증가한다.
-사기(morale)
타 게임의 HP와 동일한 의미
스테이터스 중 생명력(Vitality)의 수치와 캐릭터의 레벨, 스킬에 따라 최대량이 달라진다.
강력한 몬스터나 위험한 지역에 들어가면 사기(morale)의 최대 수치가 감소한다.
적을 처치하면 사기(morale)가 회복된다.
전투 또는 디버프로 인해 사기가 0이 되면 캐릭터가 죽는 것이 아니라 퇴각하는 것으로 인식된다.
캐릭터가 전투에서 퇴각하면 일정 시간 동안 최대 사기가 줄어든다.
퇴각으로 줄어든 최대사기는 회복마법이나 아이템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다.
-마력(power)
타 게임의 MP와 동일한 의미
스테이터스 중 의지(Will) 수치와 캐릭터의 레벨, 스킬에 따라 최대량이 달라진다.
적을 처치하면 의지(Will)가 회복된다.
-방어력(Armour)
방어력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대미지를 줄여준다.
반지에서의 방어는 물리, 마법, 전술(외침) 방어가 있다.
방어력은 물리 공격으로만 받는 대미지를 줄여준다.
//Microsoft .NET Framework 1.1 SP 1
간혹 설치 마지막에서 'NDP1.1sp1-KB867460-x86.exe'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다운로드(Readme!) : 1-재배포 패키지 , 1-2-업데이트 , 3-HanPurple.zip(.Reg) )
게임 내에 파티 모집창이 별도로 존재하나, 국내 섭에서는 이상하게도? 유명무실한 관계로 종종 채팅 채널을 만들어서 이용한다. 대표적인 채팅 채널로 '파티' 가 있다.
- 입장방법
/채널입장 <채널 이름> ( ex : /채널입장 파티 )
대화 채널인 '파티' 채널에 입장은 했으나 해당 채널에 '공개' , '말하기' , '원정대'를 번갈아 다니다 보면 정작 '파티' 채널의 글은 계속 볼 수는 있지만 쓰지는 못하는 경우가 개그가 발생한다. 이럴 때는 '/채널목록' 을 쳐 보면 할당된 '파티' 채널의 위치(번호)를 알아내 재입장 하면 된다.
ex) /채널목록
대화 채널 1 : '파티'
대화 채널 2 : <연결되지 않음>
대화 채널 3 : <연결되지 않음>
대화 채널 4 : <연결되지 않음>
'대화 채널 1'에 '파티' 채널이 있는 것을 알았으니 '/1 <스페이스바>' 를 치면 '사용자 채널 1 = 파티'로 변경된다. 이제 글을 쓰면 된다. -_-)b
덧, 게임을 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수많은 퀘스트에 사람까지 적다보니 효율적으로 파티하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업체에서는 이를 간과한 듯 보인다.
//영웅담 퀘스트 재연 목록 ( 보상 : 승리의 징표 / 쿨타임 : 5일 )
( 영움담 14권 업데이트 때, 기존 '재연' 기능을 활성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한번 클리어한 영웅담 퀘는 재연의 연못 옆에 '에리아도르의 현인'을 통해 '승리의 징표'를 얻고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링크 )
- '승리의 징표'를 얻을 수 있는 영웅담 퀘스트는 다음과 같다.
- 리벤델
04권 7장 : 어둠숲의 도움 ( 보이지 않는 흔적 )
05권 5장 : 마지막 은신처
05권 8장 : 불꽃과 얼음
- 틴누디르 ( 이븐딤 지역 )
10권 14장 : 앙그마르의 눈
12권 3장 : 바라드 티론
//에텐무어스 ( Ettenmoors , PvMP(Player vs Monster Player) 지역 )
자유인 캐릭터 랩이 10 1 이상이면 몬스터 진영에 50랩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몬스터 플레이로 운명 점수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다만, 같은 계정의 자유인 캐릭터와 몬스터 캐릭터는 '에텐무어스' 지역에 진입한 경우, 2시간 동안 교차 접속에 대한 제한 있음. ( 자유인만 패널티 --; )
//2008.12.xx
DDO 때와 비슷한 막장? 분위기나 NHN에서 게임 관련 주식 상장 얘기가 있어서 지속적인 퍼블리싱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며 게임 자체도 지금 컨텐츠보다는 향후가 더 기대되기 때문에 NHN의 의지 여하에 따라 철수가 결정 될 듯. ( DDO도 반지의 제왕과 같은 서버로 구성되어 있기에 그냥 라이센스만 획득해서 서비스해도 무난할 듯.. 비싸게 사왔으니 걍 줬을지도 -0- )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정말 아이러니 했던건,국내 포털 사이트의 대명사로 알려진 naver.com 를 운영중인 NHN에서 서비스하는 lotro.hangame.com 홈페이지가 IE 이외의 브라우저에서 호환성 부족 개그를 연출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가 하는 부분이다.
이 와중에 aion 열풍으로 잠시 외도 했는데 게임성과는 별개로 aion.plaync.co.kr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lotro.hangame.com 비교 돼, 게임 전문 기업도 진화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에는 과거 ncsoft의 ceo 가 naver.com 폐쇄성을 얘기한 것과 무관하지 않아 보였으며 오픈마루 같은 사내 벤처로 축척된 힘?이 발휘된 느낌.
물론, plaync.co.kr 도 회원가입시 ID가 14자리까지 지원된다고 표기돼 있지만 실제로는 13자리까지만 지원 등의 개그가 있었음, 관련해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소통 문제로 패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