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검색 호환성 추가 --> DreamUp :: LCD 모니터 구입 관련, X-Ster DL2011W 사용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X-Ster DL2011W

지인에게 부탁해서 가격대 성능비로 20.1" LCD 모니터를 보내 달라고 했더니 디스플레이랜드 사 제품을 보내주었는데, 화면 전환시 신호를 재설정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해 본사에 문의해 보니 비디오 카드의 DVI 단자에서 신호를 제대로 수신 못하는 것 같다는 본사 직원의 말을 들을 수 있었다.

그래서 비디오 카드를 교체하면 되냐고 물었더니, 거기에 대한 확답은 들을 수 없었다.
이상하게 여겨 새 제품을 받으면서 4-5차례 담당직원과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었던 내용을 뽑아보면...

1. nVidia 5700 칩셋과는 테스트를 해 보지 못했다. ( 유명 메이커, 5200, 5500 칩셋은 테스트 했다고 함. )

2. 그래픽 카드 + 메인보드와의 궁합이 잘 맞아야 된다고 함. ( 일부 원보드 및 메인보드에서 특성이 발생한다고 함. )

3. 공장에서 테스트 후 모니터 펌웨어가 리셋이 안돼서 출고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함.
    또한, 펌웨어 불량일 수도 있다고 함.

4. 특정 제품과 신호를 제대로 못 받을 경우 모니터 자체 칩셋을 변경해야 하는데, 이런경우 타사의 제품을 이용해야 한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음. ( 일반적으로 2가지 칩셋을 주로 사용하는데 자사 제품과 특성으로 볼 수 있다고 함, 비디오 카드는 에버탑 제품이었음. )


결과적으로 일부 LCD 모니터 제품에서 호환성이 부족해, 모니터를 LCD 로 교체할 경우 자신의 컴퓨터 부품과 호환성 부분에서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음.


덧, 디스플레이 사의 제품은 내가 가지고 있는 부품과 문제가 발생, 타사의 모니터를 구입할 수밖에 없었음. ( 반대로 호환성 부족의 생각해 볼 필요도 있음. )

덧, LCD 모니터 구입시 고민하는 경우가 명암비 1000:1 인데 700:1 이상이면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됨. 모니터 스팩이 일정 기준이 넘어가면 색감 표현이 좋은 것을 구입하는 게  좋음.


 //모니터 구입시 참고 사이트
http://www.monitor4u.co.kr/ , http://www.displaybank.co.kr/

반응형


Bookmark and Shar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