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검색 호환성 추가 --> DreamUp :: 2007 대선, 결과에 대한 해외 반응은... 글쎄?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news.bbc.co.uk/2/hi/asia-pacific/7149444.stm


기호 2번 이명박 후보자가 당선되자, 해외 주요 언론에서도 반응을 보였다. 기사 내용이 단순히 당선자 신상에 대한 내용이면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국민의 선택에 대해 얘기하고 있기에 내용을 살펴보니 그리 유쾌한 얘기는 아니었다.

이번 선택이 다른 이들의 눈으로 볼 때 최소 5년간은 도덕은 나락으로 떨어진 건 맞는 것 같다.

이를 관습법에서 보아도 부정하기는 힘들 것 같다. 예컨데 우리 사회는 전통적으로 유교 사상에 근간을 두고 삶을 영위하여 왔다. 혹자는 조선왕조와 함께 공자의 유교는 몰락했다고 평하지만, 현재까지 우리 삶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전통의 가치를 부정하기에는 힘들다. 이를 기준으로 본다면 이번 대선의 과정 및 결과는 예측 가능하지 않은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어떠한 부양 정책으로 경제가 살아나도 이번 선택이 준 영향은 우리 자신에게도 우리를 바라보는 이들에게도 중요한 기준이 될 거 같다.


덧, 개인적으로 이명박 후보의 정책 중 공공서비스로 남아 줘야 할 부분까지 시장 경제에 맞게 수술하겠다는 내용이 보이던데 해외에서 공공서비스가 민영화 되고, 실패한 사래가 너무나도 많아 걱정이 앞선다.

 덧, 보통 투표 결과가 나오고 후보자의 당선이 확실할 때, 출생지부터 나오는데 이명박 당선자는 일본 출생이기 때문에 제대로 표현을 안 하던데 당선자가 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왜 그러는지, 벌써 부터 방송사의 자정능력을 발휘된 느낌.
반응형


Bookmark and Share
top